오카모토 소개

최초의 관광용
기모노 대여점

최초의 관광용 기모노 대여점

기요미즈데라 절,
야사카진자 신사가 근처에
있는 교토 관광지의 한복판

기요미즈데라 절, 야사카진자 신사가 근처에 있는 교토 관광지의 한복판

일본 최대! 7개점
511평의 일본식
가옥 대형 매장

일본 최대! 7개점 511평의 일본식 가옥 대형 매장

기모노 총 30,000벌,
매장마다 1,000벌
이상 항시 준비

기모노 총 30,000벌, 매장마다 1,000벌 이상 항시 준비

연간 2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확실한 실적

연간 2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확실한 실적

기모노 전문가가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기모노 전문가가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오카모토의 역사

기모노 대여 전문점 '오카모토'는 교토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기요미즈데라 절 기슭에서 탄생했습니다.

'기요미즈의 무대'로 유명한 기요미즈데라 절은 히가시오지도리 길에서 1km 떨어진 기요미즈자카 언덕 위 오토와야마 산 중턱에 있으며, 기요미즈자카 언덕은 여러 기념품 상점들로 북적입니다. 그 기요미즈데라 절에서 도보로 불과 몇 분 거리에 '기모노 대여점 오카모토'가 있습니다. 매장 근처에는 산넨자카 언덕과 니넨자카 언덕이 있어, 교토에서 가장 큰 관광 명소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설립 180년, 관광용 기모노 대여를 처음으로 시작한 '오카모토 직물점'에서 '기모노 대여점 오카모토'로

설립 당시 교토에서는 기생 체험이 유행 중이었는데, 기모노 차림으로 관광하는 건 어떨까? 하고 생각한 것이 '기모노 대여'라는 산업의 시초였습니다. 그 후 많은 손님께서 매장을 찾아 주셨으며, '기모노 대여'라는 문화가 퍼졌습니다.

'기모노 대여점 오카모토'의 본가는 덴보 원년(1830년)부터 이어져 온 '오카모토 직물점'입니다. 현 주인인 오카모토 기하치는 6대째. 전통을 지키면서도 현대에 맞는 오리지널 소품을 창작해, 현재도 전통 있는 가게로서 전국 각지의 고객님들께 사랑받고 있습니다.

교토뿐 아니라 다양한 관광지에서 기모노를 대여해 산책하는 것은 관광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니시진오리 오비(허리띠) 천부터 각종 소품, 그리고 쇼소인 및 호류지 절 등에 전해 내려오는 옛 직물인 다쓰무라 미술 직물과 다수의 창작 직물을 보유 중입니다.

오카모토의 특징

착의는 물론 헤어 세팅까지, 빈틈없는 전문가의 손길로 마무리.

많은 고객님께서 만족하신 이유 중 하나가 '뛰어난 기술력'입니다. 일단 기모노 차림으로 거리를 걸으면 그 모습에 시선을 빼앗깁니다. 그런 가운데, 이 가게를 소개해도 부끄럽지 않다는 여러 고객님께서 소개해 주신 덕분에 지금이 있는 것입니다. 안타깝지만 어설픈 착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게도 있습니다. 본 매장의 착의, 헤어 세팅 전문가는 경험이 풍부하고 자격증을 보유한 직원들뿐입니다. 자격증과 면허가 있다고 해서 모두 기술력이 뛰어난 것은 아닙니다. 기술력을 키우려면 평소의 연습, 센스를 갈고 닦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교토 관광지 한가운데, 도보로 이동 가능. 넓은 매장에 예스럽고 세련된 앤티크 스타일 인테리어.

빌딩 한구석이 아닌, 전체가 교토 전통 대형 가옥. 100평 이상의 부지에 자리한 매장, 정원 등 다양한 장소에서 교토의 정취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기모노 대여점 오카모토'는 본점, 기요미즈데라 절 지점을 비롯해 야사카의 탑 앞 지점, 기온 지점, 야사카진자 신사 지점, 기요미즈 히가시야마 지점, 교토 히가시야마 지역 고다이지 절 근처에 아름다운 정원이 펼쳐진 기온 별장이 있습니다.

모두 세계적인 유산이 곳곳에 위치한 교토 관광지 한복판입니다. 가게로 한 발짝 들어서면 교토를 즐길 수 있는, 그런 분위기의 매장입니다. 사계절 꽃이 피는 정원 앞에서는 최고로 예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매장을 방문해 보시면 본점 및 기요미즈데라 절 지점은 기요미즈데라 절과 놀랄 만큼 가깝습니다.

큰길에서 관광 도로로 들어서면 바로 길가에 위치한 뛰어난 입지 조건. 기온 지점은 고다이지 절 네네노미치 길가 돌 포장길에 자리한 대형 상가 건물. 매장 안에 문화재도 있는 유서 깊은 이 건물은 오카모토 지점 중에서 가장 큰 매장입니다. 야사카의 탑 앞 지점은 매장 이름대로 야사카의 탑 앞에 있습니다.

가게에서 바로 탑을 올려다볼 수 있을 만큼 가까이 있고, 앤티크한 분위기의 매장 내부는 마치 과거로 타임슬립한 듯한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 그리고 야사카진자 신사 지점은 야사카진자 신사 바로 옆! 널찍한 매장 안은 벽지와 조명까지 엄선한 현대적인 일본풍 인테리어로. 모든 매장이 기요미즈데라 절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해 교토를 관광하기가 아주 편리합니다. 기모노 대여는 세련된 매장, 뛰어난 입지 조건의 오카모토 기모노 대여점을 이용하세요.

복고풍 기모노부터 현대식 기모노까지, 1000벌 이상의 기모노 완비

널찍한 매장 내에 고르기 힘들 정도로 많은 기모노가 갖춰져 있습니다. 와후칸, 쓰모리치사토 등 브랜드 제품은 물론 오카모토의 오리지널 제품까지. 귀여운 스타일, 멋진 스타일, 고전 스타일 등 무늬도 다양해 젊은 분들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님께 인기가 많습니다. 오비(허리띠), 소품, 가방, 조리 신발 등 하나하나가 엄선된 상품이라 고객님께서 직접 코디하실 수 있다는 점도 재미 중 하나입니다. 또 기모노는 계절에 따라 무명과 명주 등 천의 재질이 다릅니다. 여름철에도 유카타(홑옷) 대여뿐 아니라 기모노 차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카모토의 다짐

관광지에 자리한 교토 저택에서 느끼는 교토의 정서.
수많은 기모노 중에서 고르는 재미. 세련된 마무리.

그저 기모노를 입는 것뿐 아니라,
모든 요소를 꼼꼼히 배려해 고객님께서 좋은 추억을 만드실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매년 교토 관광을 오실 때마다 들러 주시는 고객님,
기모노 차림으로 프러포즈를 하신 고객님,
SNS 프로필 사진으로 올려 주신 고객님,
기모노를 입고 싶어서 교토에 오신다는 고객님 등 매년 20만 명
이상의 미소를 접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기모노라고 하면 왠지 귀찮고 어려울 것 같은 이미지입니다만,
그런 인상이 180도 변할 만큼 간편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산책용 기모노를 대여한다는 개념이 낯설 수도 있지만,
친숙하게 여겨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기에 지금의 오카모토 대여점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특히 요즘 시대에는 기모노를 입을 기회가 별로 없기에,
더욱더 일본의 훌륭한 문화를 다양한 형태로 남기고 싶습니다.

기모노를 통해 여러 고객님께 교토의 다양한 문화를 알리고자 합니다.
기모노를 입어 본 적이 한 번도 없다는 분들이 많은 요즘,
조금이라도 기모노에 흥미를 갖고 즐겁게 입어 주신다면 더할 나위 없이 기쁘겠습니다.
꼭 한 번 교토에서 기모노 체험을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매장 소개

전 매장이 교토 관광지 한가운데!
모든 매장 도보로 이동 가능, 최고의 입지 조건!

  • 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나미코지도리 길

야사카진자 신사 지점

지슈진자 신사 기요미즈데라 절

기온 지점

고다이지 절

야사카의 탑(호칸지 절)

야사카의 탑 앞 지점

기요미즈 히가시야마 지점

기라쿠안 기요미즈 지점

기요미즈데라 절 지점

본점

기온 지점

기라쿠안 기요미즈 지점

기라쿠안 고조자카 지점

인사 말씀

부담 없이 기모노를 입어 주셨으면. 기모노를 좀 더 친숙하게 여겨 주셨으면 하는 마음에 대여를 시작했습니다. 기모노라고 하면 왠지 복잡해 보이지만, 매장에 모든 것이 다 갖춰져 있기 때문에 말 그대로 '몸만 오시면' 바로 입으실 수 있습니다. 산책용 기모노를 대여한다는 개념이 낯설 수도 있지만, 친숙하게 여겨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기에 지금의 오카모토 대여점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특히 요즘 시대에는 기모노를 입을 기회가 별로 없기에, 더욱더 일본의 훌륭한 문화를 다양한 형태로 남기고 싶습니다. 이 교토의 멋진 거리 풍경과 기모노는 아주 잘 어울립니다. 이 기회에 기모노를 더 친숙하게 즐겨 보세요.

대표이사 오카모토 레이코

기모노라고 하면 왠지 어렵고 번거롭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그런 인상이 180도 변할 만큼 간편하게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왕 기모노를 입을 거라면 예쁘게 입고 싶다는, 그런 당연한 바람을 간단히 이루어 드립니다. 본 매장에서는 착의부터 머리 세팅까지 종합적으로 도와 드리므로 아주 쉽게 교토 기모노 미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사 오카모토 나쓰키